[해외주식] 미국 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 필립모리스 주식


최근 궐련형 담배에 세금을 부과한다고 해서 이슈화 됬었다. 궐련형 담배인 아이코스가 인기이다. 액상형식의 전자담배와 다르게 아이코스의 경우 궐련을 기기에 끼워 피는 형식으로 개발되었다. 일본에서도 필립모리스(Philip Moris)에서 출시한 아이코스는 품귀현상을 일어났었다고 한다.  러시아를 통해 직구를 하는 사람도 있었을 정도. 아이코스 기기에 필립모리스 자사 브랜드인 말보로(Marlboro)를 끼워서 필 수 있다. 아이코스 소유자에게는 필립모리스 자사 제품이 상당기간 독점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필립모리스 Philip Moris 는 다수의 담배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말보로, L&M and more)  세계 판매 1위 담배 브랜드인 말보로와 4위의 인기 브랜드인 L&M으로 대표되는 독보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PMI는 세계적으로 상위 15개 브랜드 중 7개를 보유하고 있다.


 말보로(Marlboro)

말보로는1972년부터 1위의 자리를 지켜 왔으며, 전 세계 소비재 중 최고 브랜드의 하나로 손꼽힘. 2010년 말보로 판매량은 2,974억 개비(미국 제외)에 달함. 이는 2-4위 제품들의 판매량 모두를 합한 것보다 많다. 또한 British American Tobacco(BAT)의 4대 글로벌 브랜드 및 Japan Tobacco International(JTI)의 4대 글로벌 핵심 브랜드의 생산량을 능가한다. 2008년, PMI는 말보로 세 가지의 제품을 추가하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현했다. 레드, 골드 및 멘솔. 말보로 레드는 지속적으로 풍부한 맛에, 말보로 골드는 새로운 차원의 흡연경험에, 말보로 멘솔은 상쾌한 맛을 선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핵심 브랜드 중에는 말보로 필터 플러스(일부 시장에서는 플레이버 플러스), 말보로 골드 터치 그리고 새로운 차원의 멘솔 담배인 말보로 아이스 블래스트와 말보로 블랙 멘솔이 있다.

L&M

L&M은 1953년 미국에서 출시되었다. 2010년 L&M은 전 세계(미국 및 중국 제외)에서 네 번째로 많이 팔리는 담배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2010년 출하량은 886억 개비에 달한다.


PMI의 25대 브랜드

말보로(Marlboro), L&M, 본드 스트리트(Bond Street), 필립모리스(Philip Morris), 체스터필드(Chesterfield), 포츈(Fortune), 팔리아멘트(Parliament), 삼포에르나 A(Sampoerna A), 라크(Lark), 모븐 골드(Morven Gold), 지삼수(Dji Sam Soe), 넥스트(Next), 옵티마(Optima), 레드앤화이트(Red & White), 무라티(Muratti), 다이아나(Diana), 메릿(Merit), 삼포에르나 히자우(Sampoerna Hijau), 챔피언(Champion), 버지니아 슬림(Virginia Slims), 아폴로 소유즈(Apollo-Soyuz), 호프(Hope), 델리카도스(Delicados), 벤슨앤헤지스(Benson & Hedges), 롱비치(Longbeach)


(출처: http://www.pmi.com/ko_kr/our_products/our_brands/pages/our_brands.aspx)


NYSE에 상장된 필립모리스 주식의 주가

아이코스와 같은 다른 형태의 담배 등장이 필립모리스와 경쟁기업의 예상 영업이익 변화를 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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