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진행되었던 세미나에 참여하고 왔다. 보통 이 수업들은 네이버 스토어팜에 물건을 등록하는 사업자 분들을 위한 강의가 열리는 곳이다. 덕분에 역삼역에 있는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의 모습도 확인하고 왔다.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는 네이버 스토어팜에 등록된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네이버 아이디만 있다면 무료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다. 내가 들었던 강의는 SOHO(Small Office House Office) 쇼핑몰 상품기획, 소싱 전략이다. 개인사업자가 온라인몰 판매를 시작할 때 궁금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로 강의는 이루어졌다. 

쇼핑몰 MD경험을 하신 민경화 강사님이 기획과 소싱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강의해주셨다. 본 강의는 직접 상품사입처를 알려준다기 보다 상품을 어떻게 기획하고 어떻게 웹페이지에 퍼블리싱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의 였다. 수업이 끝나고 어떤 분이 사입과 소싱관련 장소를 여쭤봤는데 그런걸 알려주지는 않는다고 직접 발품을 팔으라고 말씀하시는 답변을 들었다.

큐레이션과 서브스크립션의 개념, 시장조사부터 시작되어 최종 매출분석까지의 상품기획 과정, 온라인 쇼핑의 상품기획과 관련된 과정을 쭉 알아볼 수 있었고, 상품기획을 잘만 한다면 큰 돈이 될 것 같다. 판매자일 때 구매자입장에서 생각하라는 쉽고도 어려운 진리! 매출을 이끌어낼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도 소개해주셨다.



다음에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는 마케팅관련 다른 강의를 신청해두었다. 사업에 관심이 있으면 미리 강의 알림을 신청해두면 강의신청 30분 전에 문자로 안내를 해주니까 듣고싶은 강의가 있다면 꼭 신청해서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세미나를 들으려면 네이버에 파트너스퀘어를 검색하고 교육일정을 확인 후 예약을 하면된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사업, 창업공부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