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거래를 하기위해 2시까지 가능하다고 알고있는 미래에셋 카이로스 야간환전을 시도하였지만, 환처리한도초과라는 문구가 뜨면서 환전이 불가하였다. 국채금리하락 이슈가 터지고 미국장이 엄청난 낙폭을 보이며 빠진터라 거래를 꼭 해야만 하였다.

환전없이 원화로 바로 거래가 가능한지 알아보다가, 통합증거금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통합증거금 약정을 등록하면서 환전없이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였다. 쉽게 말해 통합증거금 이란 원화와 국내주식매도대금을 증거금(담보)로 하여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것이다. 이 증거금은 다음날 9시 30분 자동으로 시장 환율로 환전되어 결제대금이 빠져나간다.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따로 환전이 필요하지 않다. 


통합증거금 약정메뉴는 미래에셋대우 카이로스 HTS에서 메뉴> 해외주식> 해외주식 거래안내/신청 외화증권 및 해외주식 매매신청> 통합증거금 약정  순서로 접속하여 등록 (HTS 창번호 9436 번으로 검색해도 된다)




이렇게 하게되면 빨간색 밑줄친 부분과 같이 거래가 불가능했던 해외주식이..

원화증거금에 따른 최대매수가능 수량이 나온다. (계좌번호는 모자이크!...)


매수가 체결되면 다음날 환전되어서 결제가 됩니다.

이상~~ 환전없이 원화증거금으로 미래에셋 해외주식거래방법 끝!


+)환율의 급격한 변동이 일어나게 되면 체결된 주식수량에 대하여 다음날 환전시 미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확인해주기!!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생활정보,지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