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내가 방법을 몰라서 이래저래 알아보느라 고생을 많이 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아마존 상품을 반품하고 아마존에서 교품을 받는 과정을 설명해보려고 한다.

 

빅카메라에서 킨들을 구매했다. 면세제품이라.. 일본내에서 뜯지 않구 면세선안에 들어가서 한국가는 비행기타기 바로전에 뜯었는데.. 잘 몰랐는데 자세히 보니 액정에 화이트 스팟을 발견 ㅠ 한국으로 와서 그냥 쓸까도 생각해봤지만.. 아무래도 신경이 쓰였다. 산지 일주일도 안됬고.. 내가 성격이 좀 예민해서.. 비용을 들여서라도 다시 교환하고 싶었다.

 

 

NEX-5T | 1/60sec | F/4.0 | 0.00 EV | 16.0mm | ISO-1600

 

 

 

인터넷 서칭(searching) 작업 돌입!! 빅카메라에서 불량인 아마존 제품을 구매했을때 교품을 위해 찾아갔더니 아마존에서 보증을 해주니 거기서 교환하라고 안내받았다는 글을 발견!

 

첫번째, 미국아마존 (amazon.com)에 채팅으로 문의를 시작!

 

Hello, i have a problem with my kindle paperwhite 3.
I bought my Kindle last week. 16.01.11 17:49
bigcamera, Osaka, Japan. I have keep the reciept.

My kindle has white spot in the right side of the bottom of screen.
i think it's a dust in the screen. i had contact the bigcamera.
they talk to me that contact to amazon and ask for help.

I bought my kindle during my trip japan.
I'm in Seoul, South KOREA now.
how can i recieve help. please help me.

 
04:40 PM PST Vaijey: Thanks for confirming the device.
I checked and see that the device was purchased in a retail store from Amazon.co.jp.
04:41 PM PST Vaijey: In this case, you need to contact Amazon.co.jp for more information, as our international websites operate independently.
You can contact them directly at:
http://www.amazon.co.jp/kindlesupport
So that they can process the replacement for your Kindle./
04:41 PM PST Hyunki Kim: ok i got it.
04:42 PM PST Vaijey: Thanks for your patience and understanding.

 

정리를 하면 아마존재팬의 리테일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한 당신의 경우, 아마존 재팬에 문의하라는 것! 그래서..

 

 

두번째, 아마존 재팬에 문의를 들어간다.

아마존 재팬 홈페이지는 이렇게 생겨먹었다.

 

 

일본어 못해도 되니까 걱정 ㄴㄴ.. 위 사진처럼 사이트에 들어가서 in English 를 눌러주면 영어 사이트로 바뀐다.

아마존재팬 사이트를 영어로도 볼 수 있고.. 영어가능 상담사가 대기하고 있다.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면... Contact Us 링크가 있고 여기를 클릭한다.

 

 

 

Contact Us를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온다.

 

 

 

 

아마존 재팬은 아마존닷컴 회원이어도 독립적인 사이트라 추가 회원가입이 필요했다.

로그인을 하고 다음처럼 채팅으로 상담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린다.

 

 

아마존 재팬 채팅으로 문의.. 내가 오프라인으로 구매했고 영수증있다. 구매한지 얼마안됬는데 상품불량이다 라고 말하니..

 

10:27 AM JST : I can make a replacement for you in this case, However, we cannot ship a replacement to outside of Japan due to our policy. Do you have a friend or family who live in Japan?
We can ship it to Japaneses address only except a forwarding company.
I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

교환을 해줄 수 있는데 교환품을 정책상 일본내로 밖에 배송을 안해주신단다... 흠.. 일단 채팅 종료 후 케이스 검색 시작!! 어디에선가 한국으로 직배를 해주는 것도 본 것 같은데.. 미국아마존의 특별한 케이스고, 대다수의 케이스가 한국으로의 직배가 안되어서 일본아마존 교환품 수령 같은 경우는 대다수 지인이나 일본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부탁하고 있었다. 배대지를 이용하려고 했으나 .... forwarding company 배송대행업체 같은 경우는 시스템상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되니 친구 주소로 달라고 하였다.

 

If the shipping address is one of forwarding company, it will be canceled the emplacement automatically by the system.
12:57 PM JST: Is that company ship the replacement to Korea on your behalf right?  If so, we cannot ship it to this shipping address. Do you have friend or family who live in Japan? 

 

여기서부터가 고생시작이었던 것 같다.

배대지를 쓰지 않고 일본에 거주하는 믿을만한 사람을 찾는게 정말 어려웠다.

 

내가 평소에 보던 일본거주하는 블로거들과 유튜버들에게 부탁을 해보았으나.. 송금문제도 있고 귀찮아서 다들 미얀한데 안되겠다고 하거나, 답장을 보내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묶었던 숙소에 위 내용을 설명하고 부탁하는 내용을 보냈는데 가능하다는 메일이 왔고... 나는 카드번호와 이런저런 내용을 보내주면 후에 도와주겠다는 답장을 받았다. 이걸 구하는데 3일이 걸렸다.

 

아마존에서는 최종적으로 교환품 주문번호와 예상도착일.. 그리고 배송비에 대한 안내를 해주었다.

그리고 교환품을 신청할때 혹시나 반품한 물품이 도착하지 않을 것을 고려하여 내 카드번호와 결제정보를 보내야했다.

30일안에 반품센터로 불량제품이 도착하지 않으면 새 것 가격이 추가로 결제된다.

 

킨들기기가 리튬이온베터리를 탑재한 제품이라.. 도와주는 숙소에서 걱정을 했는데..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Document 를 발견할 수 있었다. 배터리관련 배송규정 [document] http://www.post.japanpost.jp/notification/pressrelease/2012/00_honsha/1213_01_02.pdf

지금 숙소로 배송중이어서 숙소에서 한국으로 보내는데 배터리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면 추가로 포스팅하겠다.

 

한국주소와  교환품의 Order number, 예상발송일 그리고 배송비가 Free of charge라는 확인내용을 담아 답장을 보냈다. 이제 교환품의 숙소로의 배송이 시작되었다.

 

이제는 DHL을 통하여 한국에서 불량킨들을 아마존재팬으로 보내야 한다. 이 내용은 다음글에 포스팅하겠다.

 

 

[킨들 교환기]

 

1/5. 오사카 빅카메라에서 구매한 킨들 교환기 : Kindle 페이퍼화이트3

2/5. DHL로 반품하기: 아마존재팬 킨들 교환기

3/5. DHL 배송조회하기: 일본으로 반품완료

4/5. 교환품 접수에 문제가 생기다 : 아마존 킨들 교환기

5/5. 일본에서 날라온 킨들(kindle) 페화3 교환품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생활정보,지혜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