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내가 방법을 몰라서 이래저래 알아보느라 고생을 많이 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아마존 상품을 반품하고 아마존에서 교품을 받는 과정을 설명해보려고 한다.

 

지난 편에서 킨들 교환품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했다. 이번에는 교환품 신청을 마치고 한국에서 일본으로 반품을 보내는 방법을 포스팅할거다. 한국에서의 반품과 다르게 일본으로의 배송은 관세 및 안전사항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나는 DHL에 반품 접수하고 서류 준비하는데 반나절정도썼다. 이거 보고 1시간만에 뚝딱 하시길..

 

 

NEX-5T | 1/60sec | F/4.0 | 0.00 EV | 16.0mm | ISO-250

 

 

일단 단단하게 포장을 하고,,, 아마존에서 해외에서 일본으로 반품하는 내용을 안내해준 매뉴얼을 먼저 본다.

 

Hello!

I'm writing to follow up on our recent chat conversation regarding to your Kindle rep.
We would like you to return the device at our expense. The return address is as follows:
--------------------------------------------------
Sagawa Global Amazon Return Center
2-14-1 Nishiura, Funabashi-shi, Chiba, 273-0017
Phone: 0120-999-373
--------------------------------------------------

 

일단 킨들을 발송할 주소이다.

Since your device contains a lithium battery, please inform the carrier that the package you are sending contains a lithium battery. When you return the device from outside of Japan, you can send the package Cash on Delivery through DHL.
You will also need to provide the carrier with the product's 【Product Safety Data Sheet】 aside from the package you’re returning. You can access and print the document from the link below:
http://amazon.co.jp/gp/help/customer/display.html/?nodeId=201485120

 

리튬이온배터리가 있으니 배달하는분한데 이 사항을 알리라는 내용. 또한 쿠리어(DHL배송원)에게 Product Safety Data Sheet를 함께 전달해주어야 한다. 배송중 안전사고를 대비하는 목적인것 같다. 대부분이 항공배송인데.. 기내에서 불나면 큰일나자나.


To successfully return your item by DHL please refer to the link below and follow the instructions:

http://amazon.co.jp/gp/help/customer/display.html?nodeId=201255630
(If the page is displayed in Japanese, you can switch the language by clicking "Would you like to see this page in English? Click here" in the upper left.)


 

위에껀 설명서... 안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직접 찾아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집이나 회사에 원하는 시간에 맞춰 쿠리어가 방문하는데..

DHL 쿠리어가 왔을때는 송장과 상업송장 (인보이스서류 Invoice Document)을 같이 주어야 한다.

배달원이 도착하기 전에 송장 1매와 INVOICE 3매를 인쇄해서 준비해야 한다. 일단 프린터 없으면 프린터를 하고 픽업예약 해라.

 

나는 DHL지점까지 가는것이 싫어서 DHL 홈페이지에 들어가 E-mail접수기능을 통해 express 접수를 시도하였다.

사항에 맞게 송장과 상업송장(인보이스)을 작성하고 픽업예약을 하면 된다. 근데 이게 쉬운일이 아니다. 직접찾아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접수해도 되는데.. 인터넷접수의 경우 양식도 약간 다르고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바로바로 물어봐야하는데 굉장히 번거롭다. 나는 DHL 고객상담부에 전화 3번, 아마존재팬에 채팅상담3회를 하면서 진행했다.

 

여기서부터는 조금 복잡해 직접작성하면서 궁금한 사항을 바로바로 아마존재팬 채팅으로 물어보며 하는것이 낫다. 그래도 내가 도움을 주기 위해서 내가 할 때 막혔던 부분 몇가지를 알려주자면..

1. 인터넷접수의 경우 발송인 또한 고객번호가 필요했는데.. DHL에 전화문의를 해보니 발송인의 고객번호란에 수신자의 고객번호를 똑같이 한번 적어서 진행하면 된다고 하였다.

2. 킨들의 보험금액과 인보이스의 가격 그리고 원산지는 아마존재팬 채팅상담으로 상담사에게 물어보면 안내해준다. 나의 경우 킨들의 가격은 USD120 으로 하라는 안내를 받았다. 상업송장(인보이스)은 물건의 경우 관세문제 때문에 무조건 작성해야 하는것 같다.

3. 채팅상담시 킨들의 무게는 205그램이라고 한다. 나는 0.5kg으로 적어서 진행해도 되냐했더니 그러라고해서 접수했는데 박스가 부피가 있어 부피무게로 0.8kg이 적용되었다. 

 

4시반쯤 신청했더니..  송장만 출력되고 픽업예약은 되지 않았다. 오후 4시에 인터넷접수의 픽업예약이 끝난다고 한다. 4시이후에는 전화 ㄱㄱ - 전화로 다음날 11시-14시사이에 방문을 예약했다. 그리고 기사님이 도착했는데.. 박스포장을 잘하고 송장과 관련서류는 따로 드렸는데 문제가 없었다. 기사님이 오시기전에 송장을 붙여놔야 되냐고 물어봤는데.. 아니라고 그냥 따로 줘도 된다고 안내받았다.

 

드디어 교환품신청도 마치고 DHL로 불량킨들 발송도 마쳤다... 휴 ... 

Please send the device back to us within 30 days from the date of this e-mail. If we don't receive the device by then, you'll be charged the full retail price for the replacement device.

교환품 신청완료 후 바로 DHL 반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메일을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보내지 않으면 교환품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When you return your device, please include your USB cable or power adapter, manual, and any other items that came with your device.

반품보낼때, USB케이블과 기타 물품을 모두 보내야 한다는 내용.

Remember to back up your personal content to your computer. Any downloaded content, personal photos, or personal documents not already stored in your Cloud will not be available to re-download when your replacement arrives.

반품보내기전에 기기내의 내용은 스스로 저장하라는 내용..

 

 

 

이제 내가 부탁한 일본 주소지에서 물건을 받으면 연락을 해 올 것이고..

수고비와 배송료만 지불하면 끝.....~~ 추가 소식이 들어오는데로 계속 포스팅하겠으~

 

 

[킨들 교환기]

 

1/5. 오사카 빅카메라에서 구매한 킨들 교환기 : Kindle 페이퍼화이트3

2/5. DHL로 반품하기: 아마존재팬 킨들 교환기

3/5. DHL 배송조회하기: 일본으로 반품완료

4/5. 교환품 접수에 문제가 생기다 : 아마존 킨들 교환기

5/5. 일본에서 날라온 킨들(kindle) 페화3 교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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