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신문을 바탕으로 개인적으로 분석한 것입니다. 투자에 도움을 줄 뿐,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코스피지수가 널뛰기를 하고 있다. 지수예측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증시전문가들은 이 같은 장세에 대응하기 위해선 실적개선 여부와 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종목을 기준을 삼아 차분하고 보수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중략)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은 낙폭과대 종목이면서 매출이나 영업이익률이 증가하는 종목을 격변기 유망주 찾기에 적용할 공통적인 투자 기준으로 추천다. 이들이 낙폭과대 저평가주로 지정한 종목은 GS건설,LG상사,호텔신라,현대중공업,신한지주 등이었다.
-김동욱 기자 160127 한국경제신문 A19면 中

투자자체가 경험이라지만 우량주에 장기투자가 아닌 단기매매로는 대내외적으로 굉장히 불안한 이때, 투자종목 선정에 조금더 신중을 기하고 판단해야 할 것 같다.

나는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여 보고있다. 신문을 통해 굉장히 좋은 투자기회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장후 시간에 작성한 글이지만 경제신문만으로 종목을 뽑아서.. 종가를 한번 살펴보았는데 모두 오르는 양상을 보였다.  일 아래종목에 대한 매수나 매도는 하지 않았다.

16/01/27 한국경제신문에서 찾아본 유망종목..
1. LG화학,삼성SDI,LG전자- 중장기유망주
중국 전기차 보조금의 단기적 폐지로 유가증권시장에서 16-01-27 삼성 SDI 14.7퍼센트, LG화학 7.78퍼센트 하락세를 보임. (가격하락) LG전자와 LG화학의 2015년 4분기 영업이익이 2014년 4분기 대비 증가. 중국정부의 보조금 축소는 이미 예상된 일이며 전반적인 전기차 인프라 확대로 규모가 커질 것이란 예측.

LG화학는 금일 14,500원(5.21%)오른 294,0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삼성SDI는 금일 1,700원(1.95%)오른 89,1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LG전자는 금일 3,000원(5.47%)오른 57,8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2.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가 MS오피스에 대결을 하기위한 '한컴오피스 네오'를 10개국언어로 출시한다고 한다. 아르헨티나의 통신사와 중국S/W업체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MS오피스와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여 미국IT기업에 대한 거부감이 적잖은 중국과 남미를 공략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예상. 국내에서는 한컴오피스 네오만 있다면 MS오피스가 따로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 설명했다. 더존비즈온 등 기술력을 갖춘 국내 SW기업과 동반진출하는 등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기존시장을 굳게 지키고 있고 아직 범용성이 있는 MS오피스에 대한 대체가 쉬울 것인지에 대한 의문.. 
한글과컴퓨터는 금일 1,150원(5.68%)오른 21,4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더존비즈온 또한 금일 750원(3.62%)오른 21,4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아침 일찍 일어나 경제신문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투자기회를 찾아본다면..  타자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총알이 있다고.. 싸보인다고.. 감정적으로 사야될꺼 같아서 매수하고 매도하면 항상 후회가 남았다. 싸보여도, 주식계좌에 예치금이 많이 있더라도 분할매수를 통한 위험헷지가 필요하다. 내가 생각하는 저점과 실제저점은 다르기에..
상하이증시가 2700선도 무너졌다. 저점이라고 생각하여 차이나A300 ETF를 매수했는데.. 손실을 면치 못하고 있다.

중국증시도 한국증시도 모두모두 올라서 이익이 났으면 좋겠다. 

 


오늘도 성공하는 투자하세요. 글이 유익하셨다면하트 부탁드릴께요 ♥

 

꼬마분석가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금융투자 공부방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