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위험성은 굉장히 여러가지다.

굉장히 변동성(위험; σ; 시그마) 이 크다.

일단 화폐자체에 대한 위험성이 있고, 

비트코인 가격 변동의 위험성..  그 이외도.. 여튼 많다.


학부 수업시간에 비트코인이라는 화폐가 있다는 걸 얼핏들었는데, 비트코인이 뭔지는 정확히 감이 안왔었다.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돌려막기 형식의 사기가 아니인가 생각했다. 

미국에서는 고객의 돈을 모아 비트코인 투자해 수익을 내준다고 한 사람들이 사기죄로 걸렸는거 같다. 일단 비트코인 자체를 화폐로 인정해주는 분위기가 아니고 ... 이번에 브렉시트로 세계 경기가 변동성이 심할때 언론에서는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몰려서 비트코인 가격이 급상승 했다고 하는데.. 내가 보았을 때 비트코인은 절대 안전자산이 아니다.


그래도 재미있어보이자나...

와 재미난 시스템이다. 데이터채굴을 하고 채굴량을 꼬박꼬박 비트코인으로 돌려준단다. 이 채굴은 일반컴퓨터로도 할 수 있지만 전기세와 GPU 사용량 등을 고려했을때 발열도 심하고 컴터가 맛탱이가 갈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재미로 비트코인 채굴회사에 2만원 정도를 들여 0.1TH/S 평생이용 머신을 임대하였다.

제네시스 마이닝 (Genesis Mining) 영수증에 나온 내 채굴머신정보.

가장 저렴한 19달러짜리 머신은 카드결제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비트코인 충전해서 결제 완료함...


Invoice date: 06.07.2016

Hashpower: 0.1 TH/s

Currency: USD

Price: 18.21

Contract daily maintenance fee: USD 0.0004 per GH/s and day



+) 꾸준히 배당금 처럼 용돈이 들어오는 느낌이다. 채굴된 가상화폐는 거래소를 통하여 현금화가 가능하다. 투자 및 추천 배당으로!!, 2017년11월25일 현재 비트코인은 1.59TH/s로 이더리움은 2.11MH/s로 채굴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글링크]

제네시스마이닝 (genesis-mining) 할인쿠폰/가입/셋팅/코드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가상화폐 투자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