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실(해외)2019. 6. 10. 01:11

미국에는 다우존스라고 하는 지수가 존재한다. 나스닥과 S&P500과 함께 주요지수로 역할을 하고있다. 다우지수는 미국의 30개 우량한 기업들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 있다. S&P와 다우존스 모두 S&P Dow Jones Indice 라고 하는 곳에서 관리하고 있다. 

Dow Jones Indices Members (구성종목) : 위에서부터 큰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 CNN비지니스에서 Raw Data를 끌어와서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는 버리고 직접 엑셀로 Volume(규모) 순으로 내림차순 정리하였다.

2019년 06월 07일 기준 (Dow Jones Global Indexes:INDU) 현재 미국 다우지수를 구성하는 30개 종목은 다음과 같다.

위에 나열된 기업들의 정보를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최근 블룸버그 단말기로 확인한 바로는 미국주식이 거의 세계주식의 40%의 시가총액을 가져가고 있다. 중국이 무섭다지만 아직 패권은 미국이 지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신흥국의 주요 지수가 미국과 거의 유사한 흐름을 보이는 것도 동일한 이유이다.

미국주식... 지금부터 눈여겨 두어야 한다. 싼 값이 되었을때 바구니를 채우려면 어떤 종목들을 담아야할지 알아야 기회가 왔을 때 투자하지 않겠는가.

Posted by 존사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