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실(해외)2019.09.02 02:43

억만장자의 포트폴리오 중에서 다수로 배분되는 30개 종목에 투자하는 ETF로 뉴욕거래소(NYSE)와 나스닥 NASDAQ에 상장되어 있는 일정규모 이상의 종목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종목별 분배비중은 한 종목당 3.3%로 동일하여 위험을 줄일 수 있는 ETF였다.

해당 종목은 ETF는 19년도 4월 6일자로 NYSE에서의 거래가 중단되었다.

같이 한번 이유를 찾아봅시다.

역사에 뒤안길로 사라지게된 미국 ETF (IBLN), 출처: https://www.etfstrategy.com/

위 기사내용을 요약해보자면 2014년 8월 런칭한 이후에 운영에 필요한 충분한 자산을 확보하지 못했고, 유동성문제가 붉어져서 거래중단을 결정했다는 내용이다.

여기서도 공부해볼만한 것이 있다. 당시 부자들이 소유했던 포트폴리오 종목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시간 확인해본 해당 ETF의 가장최근 포트폴리오에 담긴 종목들은 다음과 같았다. 16년 12월 30일자 자료로 좀 오래되었긴하나 해당 ETF를 구성하는 종목들은 다음과 같았다.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주식들이니 개별종목을 분석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아래는 IBLN 인덱스 사이트에서 제공한 상세 종목들이다.

▲ 부자들의 투자종목 ETF IBLN 구성종목, 출처:http://ibillionaire.me/IBLN/

 

Posted by 존사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