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실(국내)2020. 3. 27. 00:46

지금과 같은 변동성 장세에서 현금을 꾸준하게 보유하고 있던 투자자들은 우량 주식들을 좋은 가격에 사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물론 이 것은 기존에 여유자금으로 보수적으로 투자하고 포트폴리오 중 위험에 대비해 현금을 꾸준히 보유한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이다. 자신이 생각할 때 주가수준이 과열되어 있다고 판단되면 위험을 슬슬 대비해야 한다. 분할매수 분할매도 언제나 강조해도 틀리지 않은 이야기 인 것 같다. 이번에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한국은 물론 세계시장에 조정이 찾아왔다. 기존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던 투자자 들이라면 현재 손실을 많이 보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장세에서 지금이 저점이라 섣부르게 판단하기에는 아직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주식이 많이 올라왔고, 공황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하지만 국내주식에 펀더멘털을 생각하면 지금의 주가 수준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현금에 여유가 있다면 사업모델이 튼튼하고 우량한 주식들을 사모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맥쿼리인프라라는 종목은 이번에 주가에 조정이 왔다고 판단하여, 퇴직연금 계좌에서 많은 수량은 아니지만 매수를 하였다. 배당을 주고 훌륭한 사업모델을 가진 기업이기에 망설임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회사개요

동사는 사회 기반 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따라 사회기반시설을 자산으로 하여 구성된 인프라 펀드로서 2002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3월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음. 국내 인프라 자산의 건설 및 운영을 목적으로 하여 설립된 사업 시행자들의 주식 및 대출 채권 등과 같은 자산에 투자하고 있으며, 발생한 수익을 주주들에게 배분하는 데 주력을 하고 있음. (출처: FnGuide Business Summary)

 

동사의 주요 사업 포트폴리오  

[출처: 맥쿼리한국인프라투자 융자회사 홈페이지>투자포트폴리오]

 

ANR (주요 IB 증권사 컨센서스)

- 삼성증권, 20년 3월 18일 맥쿼리인프라에 대해 전년 일회성 요인을 배제하면 이번 분기 배당수익 증가율이 77%에 달할 것으로 전망

- 2019년 수정산 고속도로와 광주순환 3-1도로가 차입금을 전액 상환하며 배당금 지급 단계

Posted by 존사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